울금의 효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애신아씨 조회 2회 작성일 2022-01-25 10:28:35 댓글 0

본문

울금(鬱金)의 효능, 성분 Curcumin

홈페이지 http://www.ra75.com/
블로그 http://ra7575.blog.me/
팟캐스트
팟빵 http://podbbang.com/ch/13675
팟티 https://www.podty.me/cast/177541
울금(鬱金)의 효능, 성분
鬱金 Curcumin
자가면역질환, 턱관절 전문 유창길한의원
http://www.ra75.com
류마지기 유창길 박사님 블로그 내 사랑 류마티스 My Love Rheumatism
http://ra7575.blog.me/
팟캐스트
팟빵 http://podbbang.com/ch/13675
팟티 https://www.podty.me/cast/17754
유지혜 : 원장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강영희 : 울금 은 강황과 사춘 살균 작용 감기조음 해리코 박태리아 살균 따뜻성분 항암 작용 암 억제 바이러스을 죽여준다
집에 있는데 안머코 앞으로열심히 머어야지 되게네요
youngmoung yun : 울금이 찬 성분인디~
건강요정 유창길박사IntegrativeMedicine DrYoo : 네 울금에 대한 부분은 논란이 있는 상태라서 향후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이재진 : 울금은 보편적으로 찬성분이 맞죠

울금과 강황 부작용.드시면 안되는 사람.

울금과 강황을 드시면 부작용 알아보기
모네 : 박사님께서 이렇게 명쾌하게 정리해주시니 속이 시원하네요 감사합니다^^
Philip Park : 안녕하세요. 선생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콜레스트롤 분비 촉진과 청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오뚜기강황가루 구입할까 고려중이었는데, 담석이 있는지 복부 ct나 초음파를 미리 찍어보고 복용해야겠네요. 그리고, 강황과 울금이 혈액 순환에 좋다고 말씀하셨는데, 전칠삼도 좀 다뤄주세요. 정보가 너무 없어요. 중국산이라서 품질이 낮은 것도 많고 속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 어떻게 품질을 구분하는지, 어디서 구입하는지 알고 싶어요. 미국 아마존이나 일본 온라인 쇼핑몰 또는 한국온라인 쇼핑몰에 가격차가 상당하고 어느 제품이 좋은 건지 몰라서 망설여 집니다. 제가 피떡이 많이 생기는 체질이라 혈액순환에 늘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마루 : 서론없이 바로 얘기해주시니까 좋아영! 감사합니다 ^0^
지순희 : 좋은 강의감사합니다. 혈압이 낮은 사람도 강황섭취하면 안되나요?
나뽀삐 : 울금과 강황은 전혀다른 식품이군요 ~~
그리고 체질에따라서 잘 선택해야하구요 ~~
좋은정보에 늘 감사드립니다 ~~

커큐민(curcumin)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강황, 울금, tumeric, 차이는? 하루 적정 복용량은??)

안녕하세요

약들약의 고약사 입니다


오늘은 강황의 주요 약리 성분인 커큐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강황, 커큐민이 무엇인지

어떤 효능과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커큐민 복용 하실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문의 메일 : yakstory119@gmail.com

#커큐민, #curcumin, #강황, #울금,
뚜릅뚜르뚜뚜르 : 비인두암에 재발 억제인가 논문을 읽은 적이 있어서 아버지께 드리고 있었어요. 부작용에 대해선 약사님 외엔 정보가 없었는데 좋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릴리 : 이제 봤네요. 강황과 울금 커큐민에 대해 아주 자세히 설명해 주셨네요..정말 고맙습니다. ^^*
Ideator No1 : 좋은 내용 감사드립니다.. 참고자료 리스트도 같이 공개해 주시면 더 좋은 컨텐츠가 될 것 같습니다
NY777 : 커큐민에 대한 분석의 끝판왕격인 강추 동영상입니다.특히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준것은 최고입니다.
다만 좀 아쉬운것은 각각의 효능들에 대한 연구자료들의 신뢰성정도를 각각 덧붙여줬다면 금상첨화였을것같습니다.
왜냐면 저효능들중 연구결과가 박약한것들도 있는데 일반인들은 저 열거된 효능들 모두가 상당히 검증되고 유효한것으로 오해하고 복용할수도 있거든요
anne shirley : 짝짝짝! 울 약사님 커큐민에 대해 정말 열심히 알아보신 것 같아요.
이렇게 한 번에 정리를 해 주시니 보기가 정말 편하네요!

사실 저 개인적으로는 커큐민이 별로 땡기지 않았는데도 제가 실험 정신이 강해서 몇 가지를 이미 사 놨습니다.
저의 이런 실험 욕구를 부추긴 것은 수많은 외국 자료들이었는데, 현재 외국에서 가장 hot한 성분을 꼽으라면 커큐민일 정도로 커큐민의 효능에 관심이 아주 많이 집중되어 있거든요.
비타민과 미네랄 뿐만이 아니라 효소나 항산화제 같은 성분들까지 함유하고 있는 고가의 종합영양제들을 보면 커큐민도 자주 들어가 있을 정도에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미국의 저명한 신경과 의사(특히 뇌질환 전문)이신 데이비드 펄머터 박사도 가장 추천하는 7가지 중 하나를 강황으로역시 꼽았을 정도로 서구에서는 상상 이상으로 강황과 커큐민에 대한 관심도가 높더군요.

일단 강황은 치매 예방을 한다고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 성분을 많이 섭취하고 있는 인도 사람들은 미국인들에 비해 치매 발병률이 25% 밖에 안 된다고 하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제 주변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커큐민 보충제를 구입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드리기 전에 저 스스로가 먼저 먹어보고 체크를 해 보는 것이죠.

외국 자료를 찾다보면 튜머릭이란 것과 커큐민이란 것이 동시에 나와서 혼란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튜머릭에서 추출한 것이 커큐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는 커리라는 것이 카레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본식 카레를 들여왔기때문에 맛도 변형이 되고 전분을 넣어 걸죽하게 나오는데 사실 인도 정통 커리는 그렇지가 않아요.
그리고 커리라는 것은 음식을 가리키는 것이지 어떤 성분이나 한 가지 식재료를 말하는 게 아닌데, 이 커리라는 요리에는 각종 향신료가 복합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일정한 조리법이라는 것도 없습니다.
마치 한국의 김치처럼, 그래서 집집마다 조리법이 다 다르고 지방마다 다 달라요.
그 중에 대부분이 저런 강황과 고추가루와 후추 등이 많이 들어가는데, 그래서인지 한국 커리는 도저히 못 먹겠던 제가 오히려 정통 인도 커리를 보니 먹겠더군요.
좀 독하긴하지만 입맛에는 그게 더 잘 맞았어요.

일단 튜머릭은 생강과 식물이다보니 생강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부분도 많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네요.
그리고 제가 잠깐 들은바로는 강황은 인도에서 온 것이고 울금은 한국에서 난(?) 것인가? (그렇다고 자생지는 아닌 것 같고요, 궁금하시면 구글로.. 저는 귀찮아서..)
하여간 그런데 그래서 한국에서는 강황=울금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더라고요.
하지만 약사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강황과 울금은 성분이 좀 다르니 구별을 하시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사실 튜머릭(강황)은 차로도 마시고 예전에 엄지의 제왕 같은 프로그램을 보면 물에 타서 마시라고도 했어요.
그런데 거기서 특히 효능이 강한 성분을 뽑아낸 것이 커큐민이죠.

커큐민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페퍼린을 같이 추가하면 엄청나게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그래서 아예 페퍼린을 추가한 보충제들도 많이 나와있죠.
그리고 커큐민 역시 지방 성분과 같이 먹어주는 것이 흡수율에 있어 좋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인도에서 커리를 만들때 강황에 후추도 당연히 들어가고 버터 같은 것을 넣어서 많이 만들거든요.
그게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생강과라서 원래 좀 강한 향신료이기때문에 식후 드시는 걸 권장하고 있고요.

보통 잘 알려진 커큐민 보충제로는 C3, 메리바(파이토솜), 그리고 롱비다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 분들은 아직 롱비다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것 같더군요.
여하튼 저는 이 세 가지 제품을 다 사서 효과를 비교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C3는 후기가 좋아서 샀어요.
일단 뭐라 뭐라 해도 직접 먹어보고 비교해보는 게 가장 좋으니까요.

그리고 약사님이 자주 언급하신 출혈에 대해서는, 커큐민 뿐만이 아니라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주는 모든 성분, 심지어 오메가3를 비롯해서 많은 성분들에 대해서도 언급되는 것입니다.
이런 보충제를 먹는다고 바로 출혈이 생긴다는 게 아니라, 워낙 항혈전제 같은 걸 드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그런 분들이 같은 효능을 보이는 보충제까지 드시게 되면 혈액이 너무 묽어져서 지혈이 잘 되지 않고 내외부 출혈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에 대해 경고하는 것이죠.

그래서 그런 말을 볼 때마다 정말 열이 받아요.
합성 처방약때문에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키고 치료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보충제들을 먹지 말라고 하니까요.
와파린은 정말 먹어서는 안 되는 약이라고 할 만큼 부작용이 심했고 자주 쓰이는 플라빅스 같은 클리피도그렐 약들 역시 아스피린보다도 30배가 더 강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대체 얼마나 강한 약들인가요?

저는 저희 어머니께서 플라빅스를 드시다보니 이 점이 가장 걸려서 어떤 보충제를 드릴 때 항상 이런 점에 대해 많이 찾아보는데 심지어 빌베리까지도 먹지 말라고 하니 속이 터지더군요.
이유는 같은 이유때문에요.
뭘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게 없어요.

여하튼 그 와중에 메리바는 자체 실험을 통해서 영향이 없다는 결과를 내놓은 자료를 봤습니다.
믿거나 말거나요.

제가 요새 자꾸 강황이 들어간 요리를 자주 해 먹어서 커큐민 보충제는 잘 안 먹어봤는데 며칠 C3 제품을 먹어본 바로는 아주 미약하게 두통이 생기는 것을 느꼈어요.
저는 지금까지 먹은 보충제들은 부작용이나 불편함이란 것을 거의 느끼지를 못했는데 커큐민에서는 좀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아주 미약해서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라 좀 더 먹어볼 생각입니다.
어쩌면 커큐민 성분이 뇌로 들어가면서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 

#울금의 효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6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utum.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