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없는노력의박물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쿠쿠 조회 52회 작성일 2020-10-21 10:23:20 댓글 0

본문

쓸모없는 노력의 박물관

리산 지음 | 문학동네 펴냄

문학동네시인선 043, 2006년 데뷔한 리산 시인의 첫 시집
산문시가 빠지기 쉬운 고식적 구문을 벗어나 점화되는 이미지
시적 몽상과 이미지, 멋과 능청이 녹아든 언어 담은 55편 수록

쓸모없는 노력의 박물관. 문학동네에서 펴냈습니다. 2006년 데뷔한 리산 시인의 첫 시집입니다. 등단 당시, '현란한 시적 몽상'이 돋보이며 '얼음꽃처럼 차갑고 냉정한 이미지' '고답적 언어의 멋과 능청'으로 호평을 받았던 시인의 첫 시집에는 바로 그런 시적 몽상과 이미지, 멋과 능청이 녹아든 언어를 담아낸 55편의 시가 담겼습니다.

2020 EBS 9기 스쿨리포터 온라인 발대식



[2020 등대빛아카데미] 알아두면 쓸모없는 신비한 과학사전(김상욱 물리학자)

[2020 등대빛 아카데미] 3강 알아두면 쓸모없는 신비한 과학사전

8. 26.(수) 남구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 편집본입니다.
땀쟁이아빠 : 세상을 보는 아주 중요한 말을 하고 있군요.
점, 선, 면, 부피는 실체가 아니라 실체를 이해하기 위해서 만들어 졌다는 거죠.
종종 해석을 위해 추상적으로 고안한 것(신)을 실체로 말하거나 판단하는 사람이 있는데 인간의식에 혼란을 주어 정신을 열리지 못하게 하죠.
실체(나)를 중심에 넣으시면 나머지는 참고만 할 뿐인 자유인이 되어 있을 겁니다.
과학자도 중심에 과학학술을 두어 자유인이 되지 못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비과학을 외치는 사람은 종교인과 다를바 없죠.
진정한 자유인은 과학, 철학, 종교 등의 모든 가능성을 두어 시기와 위치에 적절히 이용할 때 탄생합니다.
홍올레 가즈아 : 부산 남구에서 이런 교육을 한다는게 믿기지가 않네요.ㅎㅎ 대단합니다.
seung woo lee : 잘보고있어요
레드메테오 : 선댓) 와 사진 잘 나왔다 소장하고싶다
쵸코하임'ᄉ' : 어려운 환경에서도 강의 기획을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잘 시청하겠습니다.
김성철 : 상욱 교수님 존경해요 사랑해요 잘볼게요 ㅠㅠㅠㅠ
sunny Seong : 좋은 강의 늘~~
고맙습니다
주혜선 : 김상욱교수님 반가워요^^
좋은강의 늘 감사합니다
kokonoka : 사회자님께서 타이틀 말할때 '쓸모있는'이라고 말하고, 강당 스크린 위에도 '쓸모있는'이라고 써있는데, 유튜브 타이틀과 영상시작 CG타이틀에는 '쓸모없는'으로 되어있네요.. 왜 쓸모가 없는지...
Na Mu : 48:03 저에게 굉장히 와닿는 명언이네요. 감명받았습니다. 오래전 산 장인이라는 책이 생각납니다.
1:15:50 마무리역시 너무 좋네요 : )

... 

#쓸모없는노력의박물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0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utum.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