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유럽인문아카데미 제5회 저자초청 기획대담 “내 책을 말한다" - 이경원, 『제국의 정전 셰익스피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럽인문아카데미 작성일22-07-11 00:00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저자초청 기획대담 ‘내 책을 말한다’는 최근 5년 이내 한국어로 출간된 인문학 저서 중
특별한 조명을 받을 만한 성취를 이룬 저서를 선정, 저자를 초청하여 대담을 나누는 행사입니다.

이번 대담의 저서는 이경원 선생님의 『제국의 정전 셰익스피어』(한길사, 2021) 입니다.

“왜 셰익스피어인가? 하고많은 작가 중에 왜 셰익스피어가 잉글랜드의 '민족시인'이 되고 동서고금을 아우르는 세계문학의 '시금석'이 되었는가?...... [이 책은] 보편과 객관으로 포장된 셰익스피어의 신화적 권위에 균열을 가하고, 미학적 양가성에 가려진 셰익스피어의 정치적 편향성을 밝히며, '그들'의 정전 셰익스피어를 '우리'의 시각으로 다시 읽어보는 작업이다.

저자 이경원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영문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셰익스피어, 세계희곡, 근대성, 탈식민주의 등의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역서로는 바트 무어-길버트의 『탈식민주의! 저항에서 유희로』(한길사, 1997)가 있고, 저서로는 한길사에서 출간한 『검은 역사 하얀 이론: 탈식민주의의 계보와 정체성』(2011), 『파농: 니그로, 탈식민화와 인간해방의 중심에 서다』(2015)가 있다. 현재 고대 헬레니즘과 오리엔탈리즘의 상관관계를 다루는 『야만의 기원: 고대 그리스의 인종주의』(가제)를 집필 중이다.

저서 : 『제국의 정전 셰익스피어』(도서출판 한길사, 2021)
저자 : 이경원 연세대 영어영문학과 교수
일시 : 2022년 9월 23일 금요일 15:00~17:00
대담 : 김영아 한성대 기초교양학부 교수
장소 : 김희경유럽정신문화장학재단 지하 1층 영산홀
방식 : 유럽인문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담 생중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0,66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utum.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