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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구구단 조회 30회 작성일 2020-10-20 15:13:4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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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보충제! 멸치 탈출한 약사의 보충제 기초 가이드

단백질보충제 고민 중? 리틀약사의 보충제 기초 가이드 1편!
나는 단백질보충제를 먹어야 할까?
WPC? WPI? WPH? WPIH?
먹는다면 언제 어떻게 얼마나 먹어야할까?

01:16 단백질 정의
02:06 단백질 많은 음식
04:18 단백질보충제 종류 WPC
04:52 WPI
05:33 WPH
06:17 WPIH
07:46 얼마나 먹어야할까?
08:42 누가 먹어야할까?
09:17 운동 안 해도 효과 있을까?
09:41 언제 먹어야할까?
10:17 오늘의 결론 ‘과유불급!’

문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taroot99

리틀약사의 일상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littleyaksa_official

리틀약사 채널의 영상은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영상의 내용은 논문, 자료와 함께
리틀약사의 공부와 경험, 개인적인 의견이 더해져서 만들어집니다.
사람마다 모두 개인 특이성이 다르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질환이 있으시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치료계획을 세우세요.
본 영상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시청자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드립니다.

#단백질보충제 #단백질쉐이크 #단백질많은음식
리틀약사 : ‼️리틀약사 답변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ㅜㅜ

현재 알 수 없는 원인으로

‘구독자님들의 질문에 답변했던 리틀약사 댓글이 삭제된 상태’입니다.

유튜브 고객센터 측에 채팅문의를 해봤지만 오류는 맞으나

댓글복구가 어렵다고 하네요.

지난 2년 동안 쌓아온 저와 구독자님들의 소통이~ 한 번에...

정말 많이 속상합니다. ㅜㅜ

부디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또 다시! 열일하는 리틀약사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정 :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운동과 더불어 멸치탈출을 하고 싶어요. 살찌려면 탄수화물도 필요하다고 알고있어요~ 제목이 멸치탈출도 있는데 내용은 단백질관련 정보만 있네요~ 괜찮으시면 관련 정보좀 부탁드려요~.
rvel rkr : 굉장히마르고허약한저체중입니다
유당불내증 증상 없고 변비,소화잘안됩니다 운동하지않는다면 단백질보충제 섭취하지않는것이 바람직한가요?
제증상으로 어떤단백질이 어떤이유로 적합한가요?
귀리,미숫가루 추천 부탁드립니다
2 jingjing : 저는 고1 키180 몸무게65 멸치입니다 현재 몬스터밀크라는 보충제를 먹고있는데 먹으면 여드름이 많이납니다 보충제를 교체하려하는데 어느 제품을 먹어야하나요?
KiTae Park : 탄수화물에 설탕이 있다면
단백질에 웨이프로틴이 있다
둘다 빠르게 수치를 올려주고 빠르게 떨어뜨린다.
설탕 대신 복합 탄수화물이 좋듯이
파우더 대신 음식 섭취로 단백질을 보충해야 한다
서진원 : 제가 운동을 하고있는데 곧 수술을 해서 2달정도는 활발한 활동을 못하고 집에서 가만히 죽만 먹어야 하는데 혹시 쉬는동안에도 보충제 먹어도 될까요? 두번째 수술인데 첫수술때 죽만먹으니 살이 너무 빠져서요..ㅠㅠ
윤현경 : 약사님
완두콩 단백질 주문 했습니다
네말이 옳아 : 4:18 WPC 농축유청단백 유청단백80% 유당불내증있으면 가스, 설사 유발.
<일반적인 운동하는 사람>
4:54 WPI 분리유청단백 단백질농축90% 유당적고 단백질함량은 높으나 다양한 성분이 부족함.
<유당불내증>
5:34 WPH 가수분해유청단백 WPC에 효소를 넣어 가수분해. 소화용이하고 흡수율 높음. 단백질흡수율이 낮은 사람 추천.
<근력을 많이 키우는 중&보디빌더>
6:17 WPIH 가수분해분리유청단백 유당도 줄이고 단백질도 분해. 제일 소화&흡수 좋음 but 제일 비쌈
<유당불내증심함&보디빌더>
가을 : 이소룡 살아있을때 믹서기가 있어나요?
진영한 : 안녕하세여 제가 지금 피티도 받으면서 헬스장에서 운동 하고 있는데여 매일매일 닭가슴살 한팩에 계란두개 3끼 밥한그릇 가득 채워서 먹고 있고 운동 직후 30분 안에 보충제를 먹고 있는데여 살이 안찌고 그나마 근육은 붙었는지 덩치는 조금 커졌어요 그리고 제가 소화가 잘안되고 대변도 잘 못해요 제 식단같은 경우는 괜찮나여?? 그리고 소화가 안될때 뭘 먹어야 되나여??

단백질 보충제 섭취 가이드 1편 [헬린이 필독]

보충제,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헷갈린다면 꼭 보서야 합니다.


Reference
[1] Haun, C. T., Mobley, C. B., Vann, C. G., Romero, M. A., Roberson, P. A., Mumford, P. W., ... \u0026 Beck, D. T. (2018). Soy protein supplementation is not androgenic or estrogenic in college-aged men when combined with resistance exercise training. Scientific reports, 8(1), 11151.
[2] Areta, J. L., Burke, L. M., Ross, M. L., Camera, D. M., West, D. W., Broad, E. M., ... \u0026 Hawley, J. A. (2013). Timing and distribution of protein ingestion during prolonged recovery from resistance exercise alters myofibrillar protein synthesis. The Journal of physiology, 591(9), 2319-2331.
[3] Moore, D. R., Areta, J., Coffey, V. G., Stellingwerff, T., Phillips, S. M., Burke, L. M., ... \u0026 Hawley, J. A. (2012). Daytime pattern of post-exercise protein intake affects whole-body protein turnover in resistance-trained males. Nutrition \u0026 metabolism, 9(1), 91.
[4] Dangin, M., Boirie, Y., Guillet, C., \u0026 Beaufrère, B. (2002). Influence of the protein digestion rate on protein turnover in young and elderly subjects. The Journal of nutrition, 132(10), 3228S-3233S.
[5] Witard, O. C., Jackman, S. R., Breen, L., Smith, K., Selby, A., \u0026 Tipton, K. D. (2013). Myofibrillar muscle protein synthesis rates subsequent to a meal in response to increasing doses of whey protein at rest and after resistance exercise.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99(1), 86-95.
[6] Morton, R. W., Murphy, K. T., McKellar, S. R., Schoenfeld, B. J., Henselmans, M., Helms, E., ... \u0026 Phillips, S. M. (2018). A systematic review, meta-analysis and meta-regression of the effect of protein supplementation on resistance training-induced gains in muscle mass and strength in healthy adults. Br J Sports Med, 52(6), 376-384.
[7] Bandegan, A., Courtney-Martin, G., Rafii, M., Pencharz, P. B., \u0026 Lemon, P. W. (2017). Indicator amino acid–derived estimate of dietary protein requirement for male bodybuilders on a nontraining day is several-fold greater than the current Recommended Dietary Allowance. The journal of nutrition, 147(5), 850-857.
장라노 : 하루에 운동 4번해야하누?
김주영 : 보충제 대신 치킨너겟 같은걸 먹어도 괜찮나요?
HeartbeatQ : 곱하기 4가 아니고 나누기 4겠지.. 잘못된 정보인데 빨리 수정해주세요. 댓글만 봐도 원샷 하는 사람들 많은데
AsSlap : 전완근과 종아리를 키우고 싶으면 소이프로틴 먹음 도움되겠네요
White Maple : 삼각근이랑 복근 키울랴면 소이프로틴 먹으면 되는건가
dong Dakr : 하루에 4번 나눠서 먹는거면
언제 먹는게좋나요

식사를 균형적으로 못하는데 ㅜ
COOL KIM : 영상 수식이 잘못됫어요.. ×4가아니라 ÷4 여야죠..
이동규 : 농구를 하는데 체력이 좀 딸려서 그러는데 그러면 지구력 소이프로틴을 먹는게 나을까요?
rint Seo : 닭가슴살 먹고 프로틴 먹어도 되나용?
박승주 : 형 80만 때 부터 봤어 오랜만에 보충제 구매하는데 형 생각 나서 들어왔어 운동 영상 자주 올려줘 ㅜ 화이팅

(광고NO) 준규빌더가 추천하는 보충제 리스트

(광고\u0026협찬 NO!!!) 내돈 내산 보충제 리뷰!
제가 몇년동안 꾸준히 먹고 있는 보충제 리스트 입니다.
보충제는 말그대로 보충제일뿐
무엇이든지 운동이 기반이 되어야하고 올바른 식단으로 먹어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도 제가 먹는 보충제들이 궁금하다면? 영상으로 함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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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리밋 : 선수님 유튜브 정말 잘보고있습니다 !
다름이아니라 티밤익스트림을 선수님 유튜브를통해 복용중인데 혹시 시합전날이나 시합당일 아침까지 먹어도 상관없나요 ?
규규악덕 : 아르기닌 공복에 한알이면 언제 드시는거에용??
ᄋᄆ : 옵티멈 플레티넘 대신 골드는 별로인가요??
김남훈 : 준규빌더님!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 스포츠용 비타민 아나바이트 드셔보셨나요?? 성분이 어떤가 해서요!
원탁TV :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불기분방 : 믿고 사는 준규빌더 ^^
문제는 신체의 영향이 큰 하이드로록시컷하구 부스터류는 피하고 사야할듯
겁나 빡세게 하지 않는 이상은 살필요가 없을듯
심폐쥐어짤정도로 훈련을 하고 있지만
나 자신이 빡세게 하고 있는지 안하고 있는지 의심스러워서 하이드로록시컷하구 티밤빼고는
구매 여지가 있을듯 싶네요
준규빌더님의 주 거래처를 알고싶습니다 인터넷상 마켓들이 너무 많아서
어딜 주로 이용해야하는지 고민이 되네요
( 예 : 쿠팡, 위메프, 홈쇼핑, 몬스터마트 등등등... )
SuitSound 수트사운드 : 아르기닌 같은 경우 탈모나 고환에 관련된 부작용 있나요?
Lightweightbebe : 저도 t bomb 한번 사먹어봤는데 부작용이 너무 심하더군요. 턱밑이랑 하관에 두드러기가 너무많이생겨서 중단에 그만뒀습니다. 사람마다 다른듯하네요.
사랑해너를 : 엘아르기닌 탈모 얘기가 많아서 사서 먹다가 안먹고 있는데 후움 고민되네요
00 Min : 지금 종합비타민이랑 프로틴 먹고있는데
아르기닌 같이 먹어도 상관이 없는건가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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